티스토리 뷰
다음지도 스카이뷰 바로가기
지금은 인터넷과 모바일의 발전으로 지도를 보는 방식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예전처럼 지도를 펼치고 길을 찾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죠. 그 중에서도 다음지도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다음지도 스카이뷰란?
다음지도는 현제 카카오와 합병하면서 더욱 강력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길찾기도 있고, 로드뷰나 스카이뷰라는 기능은 새로운 시각으로 지도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스카이뷰를 이용하려면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에서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라는 이름보다는 지금은 카카오맵이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다음지도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익숙한 모양의 지도가 등장합니다. 이곳에서 스카이뷰, 길찾기, 대중교통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길찾기 기능을 먼저 살펴보면, 출발지, 도착지, 경유지를 지정하면 해당 장소로 이동할 수 있는 경로가 다음지도에 표시됩니다. 이제 이 길을 이동하면서 재미있는 기능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의 경로를 보면 캠(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을 선택하면 선택한 장소에서 촬영된 실사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우리가 이동하는 길을 눈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 초행길이라도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겠죠.
그럼 다음지도 스카이뷰는 무엇일까요? 스카이뷰는 하늘에서 특정 지역을 바라본 모습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일부 지역은 2008년 이후로 촬영된 사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지도와는 다르게 다음지도 스카이뷰에서는 지면에서 높이 올라간 시점에서 본 경치가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땅 위의 건물들, 도로들, 공원들의 모습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찍혔던 사진들과 비교해볼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건물이나 도로의 변화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지도 스카이뷰는 경우에 따라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정 연도에서는 지도를 볼 수 없다는 것을 표시하기도 합니다. 이는 촬영이 되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아쉽지만 구글지도 등을 이용해보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