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

$*!$ 2023. 5. 12. 17:36
4.9/5 · 5 150 리뷰 · 1328 참여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 방법을 알아보자!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대부분 본인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가입해야하는 4가지보험이라는 것이있습니다. 이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회사를 통해서 소득활동시 대부분 가입되어있고 관리되고 있는 것입니다. 뭐 왜 이렇게 하는지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아시겠지만 간략하게만 살펴 보시죠.

 

null

고용보험 이야기를 하기 이전에 일에대해서 한마디하고 싶군요. 어린시절에는 당연히 티비 드라마에서 보던것처럼 사무실에 멋진 양복을 입고 컴퓨터나 태블릿피씨로 작업과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모습을 상상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직접 경험해보니 어떤것도 쉬운게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사무실근무가 쉽지만은 않다는 것도 알게되었죠. 이직을 하면서 느끼게된점은 일반사무직보다는 기술이 있는 직업이 시간이 지날수도 더 가치가 있어진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무튼 사대보험은 직장과 회사원이 절반씩 나누어 납부하는것으로 연금,고용,건강,산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확인하려는 고용보험 홈페이지는 아주 중요한이유가 있습니다. 왜나하면 퇴사후 실업급여와 관련되어 있기때문이죠.

 

 

일단 인터넷상에서는 우리가 원하는 대부분의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럴때마다 위대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다음카카오나 구글, 네이버등을 이용해서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null

회사에 다니고 계시던 퇴직을 하셨던지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은 필수입니다. 정상적으로 가입은 되어져 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기때문인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유용하다고 느끼는 것이 실업급여입니다. 

사실 직장을 다니는 분들이 퇴사를 당할때 가장 고민되는것이 급여인데요. 이를 해결해주는 시스템을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전제조건이 회사의 문제가 발생해서 어쩔수 없이 나와야하는 경우등이 해당되죠.

 

추가적으로 가입기간에 따라서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들이 정해져있으니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만약 본인이 포함된다고 하면 가까운 고용노동부 지사로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몇가지 절차이후에 지급이 되니 안할 이유가 없겠죠.

 

 

다시 말씀드리지만 자발적인 의사로 회사를 그만두시는 경우에는 구직급여의 대상이 될수는 없습니다. 꼭 이부분은 퇴사시에 경영팀과 정확한 사유로 퇴사기입을 해달라고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자주하는 질문에 해당 사항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꼭 고용보험에서 확인해보세요.

 

사이트를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 후 화면 중앙에서는 2가지 서비스가 보이실꺼에요. 개인회원이 쓰는 메뉴와 기업회원이 사용하는 메뉴등이 있습니다. 당연히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하겠죠.

 

null

기본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하시려면 회원가입절차를 먼저하시고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공인인증서로 들어가는것이 가장 편하지면 웹회원 가입이 가장 먼저해야하는 일이니 이부분 확인하시고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고용보험에서 실업급여를 신청하고 받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시간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